2016년 1월 23일 토요일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주는 마케팅 사이트 5선

 마케터는 흐름과 유행을 가장 빨리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세상의 흐름을 읽고 새로움을 만들어 내려면 생각이 다른 다양한 여러나라들을 소식을 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영어를 읽을 능력만 갖추어져있다면, 남들보다 먼저 세계의 비즈니스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다음의 사이트들은 디지털 마케터로서의 인사이트를 넓혀주는 해외소식지들이다. 





Media post
미디어, 광고,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 뉴스 카테고리에서는 분야별 뉴스가 잘 나누어져 있어 관심분야별로 선택적으로 뉴스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링크 : http://www.mediapost.com/

MIT sloan Management revew
상당히 전문적인 경영관련 기사들을 접할 수 있는 곳. 기업경영 전략, 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이용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전문성을 갖춘 곳이다. 아이디 등록시 한달에 3개의 기사 무료열람이 가능하다. 

링크 : http://sloanreview.mit.edu

Adweek
 미디어, 마케팅, 광고분야의 새로운 소식과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사이트. 마케팅이나 광고에 국한되지 않고 미디어관련 뉴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외트렌드를 읽기 좋다. 여전히 트렌드 분야를 선도하는 미국의 유행을 읽는다면 남들보다 앞서 볼 수 있지 않을까.

링크 : http://www.adweek.com/

offerpop
 오퍼팝은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 대표적인 페이스북 PMD기업중 하나이다. PMD는 페이스북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의 약자로, 페이스북 본사로부터 광고관리, 서비스와 플랫폼, 페이지 분석 등 분야 4개중 1개 이상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증받을 경우 받을 수 있는 배지다. 미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오퍼팝의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사례연구를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오퍼팝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관련 insight 및 정보도 얻을 수도 있다. 

링크 : https://www.offerpop.com

think with google
Think with google은 구글의 대표적인 마케팅관련 정보 사이트다. 구글에서 분석하는 다양한 글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렌드별 , 주기별 기사를 메일로도 받아 볼 수 있다. 구글제품과 관련한 분석이 많지만, 큰 트렌드와 분기별 키워드를 파악하기 좋다. 또한 마케터라면 피할 수 없는 것이 구글제품(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워즈 등)이기에 구독하면 장점이 많다. 

링크 : https://www.thinkwithgoogl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