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클럽을 넘어 아트홀로 자리매김 하고있는 경성대의 대표적인 문화공간, 레블051의 홍기표 대표님의 강연을 듣고 왔습니다. 최근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꿈을 향해 다가가라고 외치는 지금, 가장 가까운 곳에서 꿈을 이루고 있는 사람의 삶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 이야기를 조금 간략하게 요약하여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우리는 무엇으로 사는가
인간 개개인은 나름의 삶의 패턴과 법칙, 관점이 존재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것을 '내' 삶의 패턴이라 말 할 수 있는가에 대해 고민해보자. 교육된 것인지, 혹은 정말 나만의 법칙이고 패턴인지. 우리가 꿈꾸는 '자유인'은 자신의 법칙대로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지금 자신이 그것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면 자유인이라고 할 수 있다. (도덕적으로 어긋나거나 범법행위를 하는것이 아니다) 또한 그 속에서 자신의 행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 낸 나의 관점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그려낼 필요가 있다. 멀리가지말고 '난 언제까지 얼마의 통장잔고를 가질꺼야' 따위의 것이라도 좋다. 구체적이지 못한 목표는 허상일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 자유인들만이 가진 특징이 있다.
첫째, 프라이드. 자신의, 자신이 하는 일에 프라이드가 있다
둘째, FUN. 설령 시스템의 안속에 갇히더라도 내가 하는 것을 재밌게 만들 줄 안다.
셋째, 신뢰. 다른이에게도 자신의 행동에 신뢰를 준다.
2. 나를 자극 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를 자극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것이 무엇인가를 알려면
먼저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래서, 무엇을, 왜?'에 대해 판단한다. 그리고 자신을 자극하는 것에 대해 끝까지, 계속, 하루종일 그 생각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나의 경험이 쌓여 레블에 오기까지의 과정을 이렇게 표현한다.
"읽다, 쓰다, 부르다, 하나둘 만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것을 하되, 그것에 집중해라.
홍기표 연사 / WEBSITE : ALIVE MUSIC
- REVEL051 대표
- ALIVEMUSIC 대표
- BUSANMAPS 대표
- FORTUNE FACTORY 대표
- WSNO MAG 대표
- AURAGE 크루
※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소피컬쳐'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날은 레블은 1주년이었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